인천시 종합건설본부, 쾌적한 도로환경 정비에 박차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본부장 김태복)는 올해 말까지 폭우, 폭염 등으로 노면상태가 불량한 도로를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 한해 국지성 강우, 여름철 폭염, 잦은 대형차량 운행으로 도로의 소성변형(포장표면이 주행방향으로 길게 파임), 패임 현상 등 노면상태가 불량한 구간을 확인하여, 이번 정비 기간 중에 봉수대길 가정사거리 등 7개 노선 6,000㎡에 대하여, 도로 상태 및 도로정비 시급성 등을 감안하여, 순차적으로 정비하게 된다.

이번 정비공사는 종합건설본부 내 자체 보수 인력을 활용, 패임 구간은 복구하고, 소성변형 구간은 파쇄기로 절삭하여 정비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종합건설본부는 인천시내 주요 간선도로 111개 노선 499㎞를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올해 9월까지 중봉로 외 24개 노선 24.5km 구간에 대해 전면 재포장을 완료하였고, 자체보수 인력으로 파손된 도로 15,341개소 24,200㎡를 정비·보수를 완료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로 정비, 보수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부 도로시설관리팀 김헌수
032-440-53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