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일 대구시장, 독도티셔츠 입고 간부회의 주재
이날 25일은 ‘독도사랑 범국민운동본부’에서 독도의 날로 지정한 날로 대구시 전 직원들이 독도에 대한 결집된 힘과 의지를 다져나가고자 ‘독도사랑 티셔츠 입고 출근하기 운동’을 벌였다.
특히, 오전 8시 30분에 개최된 김범일시장 주재 실·국장 간부회의때 전원 독도 티셔츠를 입고 회의에 참석해 진풍경을 연출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한간부는 “매일 양복을 입다가 산뜻하고 뜻 깊은 독도 티셔츠를 입고 회의를 하니 기분도 저절로 좋아진다”며 앞으로 독도사랑의 작은 실천도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김범일시장은 간부회의 자리에서 “독도의 날을 맞아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독도 티셔츠를 입는 모습이 보기 좋다”면서 “작은 실천이라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공직자의 시민들을 향한 당연한 도리”라며 간부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를 당부했다.
향후 대구시는 10월 체육의 날을 맞아 각종 체육대회 시 독도티를 입고 체육행사를 할 예정이며 앞으로 대구 시민이 함께 동참하여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보도기획담당 진광식
053-803-2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