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학 MBA에 도전하세요…서울과학종합대학원, 실전형 금융인재 퀀트 양성

2010-10-26 09:27
서울--(뉴스와이어)--장기화되는 경제 위기와 불안정한 고용시장 속에서 자기계발과 경력전환을 위해 MBA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열정이 식을 줄 모른다. MBA 과정의 인기와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산업별로 세분화되고 특화된 MBA 과정도 점차 증가하여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해외MBA 커리큘럼과 견줄만한 국내 MBA 과정을 찾고 있다면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을 주목해보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금융공학 MBA는 국내 금융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할 실전형 금융인재 양성을 목표로 선진 금융 커리큘럼 도입 및 해외 심화과정 운영 등 해외 MBA 대비 비용 부담은 줄이고 커리큘럼의 만족도는 높였다.

카이스트 경영공학 박사 출신인 차경천 주임교수는 “금융공학 분야 전미 TOP School인 조지워싱턴대 금융공학 교수진이 직접 방한하여 전체 커리큘럼의 50% 이상을 외국교수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여 커리큘럼 부분에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또한, 여러 차례의 논문세미나를 통하여 금융공학 졸업 논문을 작성함으로써 국내 금융시장에 첨단 금융이론과 실무능력을 접목시켜 활용할 수 있는 ‘실전형 금융전문인재, 퀀트(quant:수학이나 공학, 컴퓨터 공학 등의 기술을 증권업에 응용하는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 학교 금융공학MBA 교육과정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세계 경제흐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해외현지 심화과정은 씨티그룹, HSBC 은행, IMF 등 글로벌 금융기관을 약 3주간 방문해 각 기관 핵심 실무자의 강의와 토론 수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1년 6개월의 과정 동안 총 45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 세부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교육운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국내 A증권회사에서 파생상품 프라이싱 모델을 개발하는 ‘퀀트 애널리스트’로 일하다가 졸업과 동시에 신한은행 과장으로 스카우트 된 김 모씨는 “금융업계에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명성은 자자하다. 특히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사례 중심의 수업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금융공학 MBA 과정의 장점”이라며 “타 학교의 금융공학 MBA 과정이 이론적 백그라운드에 초점을 맞춰서 배운다면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기본적인 금융공학의 이론뿐만 아니라 곧바로 적용 가능한 살아있는 지식을 배우기 때문에 다양한 학문적 토대를 쌓을 수 있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회사에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실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입학생 전원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사회책임장학(Social Responsibility Scholarship)’ 제도를 실시하는 것 역시 장점이다. 최종 선발된 입학생 전원은 ‘금융공학 MBA 학비’를 차등 장학지원 받을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학업과 함께 연구조교활동을 수행하는 선발된 학생은 ‘연구조교 장학금’을 별도로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장학혜택을 통해 값비싼 학비 부담은 줄이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1월 10일에는 오후 7시 30분부터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1학년도 입학설명회가 개최되며, 재학생 추천사 및 주임교수와의 개별상담이 진행된다. 금융공학 MBA과정은 매년 3월 개강하고 있다. 11월 22일(월)까지 1차 전형 원서접수가 진행되며, 2차 전형은 1월 18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될 계획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양지영
070-7012-2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