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평가원,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와 양해각서(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오는 10월 27일(수) 프랑스 스트라스부르(Strasbroug)에 소재하고 있는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를 방문하여 양기관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의 주요내용으로는 ▲약전 분야의 양 기관 공동 워크숍 또는 교육프로그램 개최 ▲의약품·생물의약품 표준품 확립 및 관리에 관한 기술협력 ▲시험분석실험간 기술 협력 및 정보 공유 ▲양 기관 직원 상호훈련 및 교환근무 등이다.

※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 European Directorate for the Quality of Medicines & Healthcare)는 우리나라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기능과 역할이 유사한 유럽의회(Council of Europe)의 산하기관으로써 유럽약전 등 공정서 발간 및 배포, 의약품 및 생물의약품 표준품 제조 및 분양, 약전 기준규격 내용에 대한 확인 시험 및 분석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EDQM과 같은 선진 의약품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 외국기관과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대한약전 등 국내 의약품 공정서의 선진화와 국가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정기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표준품 제조 및 관리와 시험분석 기술협력을 통해 관련 분야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심사과학과
과장 김인규
02-380-1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