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투자로드쇼’ 개최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0-10-26 10:25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이 중소·중견기업의 기업공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보는 10월 26일 보증기업의 기업공개(IPO : Initial Public Offering)를 지원하기 위한 IPO 설명회와 함께 보증기업의 투자유치 IR(IR : Investor Relation)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의 5개 보증기업이 IR을 개최하는 한편, 약 80여개의 중소·중견기업과 20여개의 관련 기관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IPO 설명회에서는 대우증권(주) IPO 전문가인 신동민 팀장이 “성공적인 IPO 전략“ 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가지며, 투자유치 IR행사에서는 신보 전국 영업점에서 추천·심사를 거쳐 선정된 투자유치 IR 참여기업이 신보를 비롯한 여러 민간 창업투자회사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IR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정보부족 등으로 좀처럼 투자유치가 어려웠던 성장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되어 자금 조달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신보 안택수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신보 최초로 개최되는 투자로드쇼 행사로서 IPO에 관심있는 기업에게 유용한 IPO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IPO를 준비하는 기업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투자유치 IR행사에는 엄선된 성장 유망한 보증기업이 많이 참여하는 만큼 상당한 투자유치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신보는 중소기업의 보증지원뿐만 아니라, 보증기업의 IPO 지원 및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에게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보증심사부
김상철 팀장
(02) 710-4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