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0년 9월 ‘이달의 자원봉사자’ 선정
한백흥씨는 1980년도 어느 날 속이 불편하여 수지침을 맞고 효능을 보아 수지침을 배우게 되어, 그때부터 현재까지 이웃을 위해 수지침 봉사활동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1980년 이후 20여년간 교직에서 학생들을 위해 수지침 봉사를 하면서 특별활동반까지 운영하였고, 교직을 떠난 2001년도부터는 당진군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면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를 하고 있다.
“봉사활동을 하면 마음이 즐거워진다.”는 그는, 늘 웃음을 잃지 않고 많은 시간을 봉사활동을 하면서 당진군내 지역 경로당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한씨는 “제가 별로 한일도 없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서 고맙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를 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 인정보상의 일환으로 매월 자원봉사활동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신 분을 선정하여 이달의 자원봉사자로 표창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도의새마을과
자원봉사담당 박일순
042-251-29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