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경주 관광 르네상스’ 행사 개최
“경주 관광 르네상스” 행사에는 주한외국 대사, 한국관광서포터즈, 해외언론인, 해외관광객, 국내외 파워블로거, 주한외국인, 다문화 가정, 초중고 교장단, 여행작가 등 각계각층의 인사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30일(토) 참가자들은 경주의 관광 명소인 안압지, 국립경주박물관, 남산(탑골 마애조상군) 등을 둘러보고 경주 관광발전을 위한 간담회 시간을 갖는다. 에밀레종 타종 소리로 시작 될 저녁 공식행사에서는 기(氣)·흥(興)·정(精)을 테마로 한 선무도, 신라아라리, 드럼캣, 사춤 등의 공연을 감상하고, 참가자들의 경주관광에 대한 소감을 들어본다. 이 시간에는“미녀들의 수다”로 잘 알려진 사유리, 비앙카 등이 함께 한다. 행사의 마지막은 공연 출연진과 관중이 경주의 관광활성화를 기원하며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장식될 예정이다.
둘째 날인 31일(일)에는 최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양동마을을 둘러보고 환경정화활동을 한 후, 마지막으로 신라 밀레니엄 파크를 둘러보는 것으로 일정을 마치게 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한국관광공사 심혜련 관광문화개선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70년대 국내 제1의 관광지였던 경주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가미하여 경주의 관광 이미지가 업그레이드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심혜련 관광문화개선팀장
02-729-9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