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로명주소 확정을 위한 예비안내 실시
이번 예비안내는 내년도 3월 실시되는 전국 일제고지의 사전단계로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실시되며, 이 기간동안 도로명 주소를 부여할 건물 등의 점유자 80만명에게 현재의 지번주소와 바뀐 도로명주소 및 도로명칭 유래가 적힌 도로명주소 사용을 위한 안내문을 통·리장을 통해 각 가정에 방문 안내실시하며, 동시에 도로명주소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과 건물번호판 부착여부, 도로명주소 정확성 등을 확인하게 된다.
이번 예비안내가 끝나면 내년 2월말까지 예비안내 및 도로명주소의 미비점 등에 대해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보완한 후 내년 3월부터 7월까지 법적으로 유효한 도로명주소를 일제 고지할 계획이며, 2011년 7월경 전국적으로 동시에 도로명주소를 확정하는 고시를 실시하여 2012. 1. 1.부터 도로명주소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예비안내문 외에 인터넷 검색창에서 ‘새주소’, ‘도로명주소’ 또는 새주소 홈페이지 http://www.juso.go.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토지관리과
담당 김권규
033-249-23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