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건설자재와 설계자와의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지난 13일에는 엔지니어링회사 25개사와 건설자재제조사가 만나는 만남의 기회를 가져 참석자 및 관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다는 평가이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건설자재의 영업을 하는 입장에서 설계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자사의 제품을 설명한다는 것을 사실상 어려운 상황에서 설계자와의 만남을 통한 서로간의 입장을 토론하고 협력하여 보다 발전된 부 분으로 전개하는 모습은 우리기업체의 한층 발전된 모습이다.
13일에 열린 만남은 토목설계를 주로하는 엔니지어링사와의 만남이어서 건축자재에 비해 품목의 수가 작아 참가자또한 100여명에 그쳤으나 건축설계를 주로하는 건축사사무소와의 만남에는 약150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실제로 지난 13일 행사에 참여한 각 엔지니어링사는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이었으며, 설계용역이 꾸준히 발주되어 설계자와 제조업자가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람도 있었으며, 인터넷으로 지역건설자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요구하기도 하였다.
한편 시에서는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3월에는 대형건설사의 외주부서관계자와 지역의 전문건설인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3,700건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건설심사과
담당자 김성환
032-440-37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