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 신공항 유치열기 수도권으로 확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등 4개 시·도로 구성(’10. 6월)된 “동남권 신국제공항 밀양유치 추진단”은 영남권 신국제공항 조기건설의 필요성과 밀양유치 타당성에 대해 수도권 주민들의 관심제고와 공감대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대구·경북사랑 모임회원 및 자원봉사자 40여명으로 홍보요원을 구성하고 10월 27일부터 11월 26일까지 1개월 간 서울역을 비롯한 대학가, 중심상가, 공원 등 사람들의 통행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각종 홍보물을 나눠주며 홍보활동과 서명운동을 동시에 전개한다.
이를 통하여 신국제공항 밀양 조기건설은 영남권 주민들의 생존권이 걸린 국가적 사업이며 수도권 집중화로 빈사 상태에 빠져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임과 동시에 신성장동력 창출 및 국토균형발전으로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할 수 있는 길이라는 점을 적극 홍보하고, 또한 수도권 일각에서 주장하고 있는 원-포트 논리를 불식시켜 나가는데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신공항추진본부
신공항추진반장 신상철
053-803-65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