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소셜벤처 경연대회 대구경북권역대회 28일 개최

대구--(뉴스와이어)--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셜벤처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 주최 대구사회연구소 주관의 ‘2010 소셜벤처 대구경북권역 경연대회’를 10월 28일(목), 대구은행 본점에서 개최한다.

소셜벤처(Social Venture)란 창의성과 혁신성을 가지고,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을 기반으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적목적을 추구하는 진취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말한다.

대구경북권역대회는 1차 심사를 통과한 총 34팀 가운데 창업청년, 창업일반, 아이디어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최종결선심사를 실시하게 되며 창업부문 9개팀, 아이디어부문 3개팀, 특별상(대구은행장상, 대구사회연구소 이사장상 각 1팀)을 선정하게 된다. 입상자에게는 최고 3백만원의 상금과 전국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소셜벤처 대구경북권역 경연대회의 구체적 내용과 일정은 대구사회연구소 홈페이지(www.tiss.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사회연구소 개요
(사)대구사회연구소는 대구경북지역에서 활동하는 연구소 구성원들이 자발적인 출연으로 설립한 순수 민간 종합정책연구소로서 대구경북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술연구, 조사, 대안개발 및 확산을 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2009년에 이어 2010년 3월 15일 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지원 민간위탁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대구경북의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iss.re.kr

연락처

(사)대구사회연구소 소셜벤처 사무처
현영미 사무처장
053-956-50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