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수요자 중심 유비쿼터스 서비스 신규 과제 공모
공모기간은 11월 5일까지 이며, 시민 누구나 수요자 입장의 시민 체감형 u-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신규과제에 응모할 수 있다.
제안분야는 공정사회 구현, 사회적 약자 및 서민지원, 생활안전·재난의 선제적 관리, 신규 일자리 창출, 공공부문 에너지 절감, 지역경제 활성화, 국민편익 제고 등 정부정책에 부합되어야 한다. 또한 타 기관에 확산이 가능한 과제로 RFID, USN 등 IT 신기술의 적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과제선정의 추진일정은 주관기관인 행정안정부에서 2010년 12월까지 과제검토, 적용할 과제명과 사업내용만을 우선 확정하고, 2011년 2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자치단체 선정 및 사업계획서를 보완하여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시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사항의 “2011년 지역기반 u-서비스 신규과제 공모”에서 공모서식을 작성하여 시 정보통신과 또는 구·군 정보화부서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제출된 과제가 최종 채택될시 제출한 기관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므로 시민여러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로 많은 제안을 응모하기”를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보통신과
공간정보담당 배춘식
053-803-36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