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의-아부다비상의 경협증진 MOU

- 이동근 상의 부회장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한-UAE 양국관계, 확대 심화 다변화해야”

- 박영준 지경부 제2차관, 모함메드 아부다비 경제개발부 차관 등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서울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아부다비상의는 한국시각으로 27일 오후 아부다비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경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동근 대한·서울상의 상근부회장, 박영준 지식경제부 제2차관, 권태균 주아랍에미레이트 대사 등 한국측 인사와 알 카비 아부다비상의 수석부회장, 모함메드 아부다비 경제개발부 차관 등 양측 경제계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동근 상의 상근부회장은 MOU 체결 후 개최된 양국간 비즈니스 오찬에서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한국과 아랍에미레이트 양국은 경제협력관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며 “양국이 가진 장점과 우호관계를 적극 활용해 에너지, 인프라건설 등 기존의 협력분야를 더욱 확대 심화하고 금융, 신재생에너지, 의료, 정보통신,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경협기회를 적극 발굴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 경제사절단을 파견하고 있는 상의측은 “이번 MOU 체결은 최근 원전수주를 계기로 양국간 경제협력관계가 급속도로 증진되고 기업간 경제교류도 크게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사절단 상호파견, 포럼·세미나 공동개최, 정보교류, 기업인간 네트워킹 활성화 등 상호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구미협력팀
이강민 팀장
02-6050-35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