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옵티머스 원’, 누적 공급량 20만대 돌파

- 국내 출시 3주 만에 누적 20만대 공급, 일 최대 6,000대 개통 등 판매 호조

- 10~40대까지 고른 구매연령층 확보, ‘국민 스마트폰’ 명성 입증

- 국산 최초 안드로이드 ‘프로요(Froyo)’ 버전 운영체제 탑재, 합리적 가격 등 호응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0-10-28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www.lge.co.kr)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Optimus One with Google™, 모델명: LG-SU370/KU3700/LU3700)이 국내 출시 3주 만에 공급량 20만대를 돌파했다.

‘옵티머스 원’은 이달 초 KT를 시작으로, 22일 LG유플러스에 추가 출시됐고, 지난 주말 일 개통량이 최대 6,000대를 넘어서는 등 LG스마트폰 중 최고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매 고객 분석 결과, 10대부터 20, 30, 40대까지 각 연령대별 비중이 20%대로 고른 분포를 보여 국민 스마트폰의 명성을 입증했다.

또, ▲국산 최초 안드로이드 2.2버전의 탑재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국내 최다 5개 색상 적용 ▲스마트폰 초심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이 구매 요인으로 분석됐다.

LG전자는 2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서 ‘옵티머스 원’을 출시하고, 기존의 블랙/다크블루 색상에 이어 이달 말 블랙골드/와인레드를, 11월에 화이트골드 등 추가 색상을 지속 선보여 판매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옵티머스 원’을 이달 초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지역으로 확대 출시하는 등 천만대 고지를 향한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 한국사업부장 조성하부사장은 “옵티머스 원이 누구나 쉽게 쓰는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열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라며 “향후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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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홍보팀
나주영 과장
02-3777-3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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