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승용차 없는 날(11.12) 기념, 녹색교통 우수사업장 선정

안산--(뉴스와이어)--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정연앙)은 ‘2010 승용차 없는 날(11.12)’을 기념하여 친환경 교통문화 저변확산 및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녹색교통 우수 사업장’선정을 추진한다고 발표하였다.

※ ‘녹색교통 우수사업장’이란 승용차요일제 운영, 자전거·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업무용 차량의 저공해화 등 교통수요감축이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개선을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동 행사는 수도권지역 소재 민간사업장을 대상으로 친환경교통문화 사례 등을 공모하고 평가하여 우수사업장을 선정·포상하게 된다.

공모내용은 직원(방문객)등에 대한 승용차요일제 운영, 대중교통·자전거 이용 지원, 업무용 차량 저공해화 추진 등으로서 승용차 이용자제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으로 대기환경개선에 기여하는 사례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10월 29일부터 11월 28일까지이며,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me.go.kr/mamo-알림마당-공지·공고)에 게재된 응모요령에 따라 직접 접수 또는 추천하면 된다.

※ 접수처 : (425-70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고잔로 34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또는 ceosmile@korea.kr(문의 031-4811-359)

우수 사업장(6개소)은 소속 직원의 참여도, 독창성, 효과성, 지속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되며, 동 사업장에 대하여 환경부장관상·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및 총 1,000만원의 장려금이 수여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교통분야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 교통문화의 저변확산을 유도하여 수도권의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윤웅로 과장
031-481-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