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정성우 교수 연구팀, SCI 논문 발표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
2010-10-28 11:54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 정성우 교수(컴퓨터▪통신공학부) 연구팀(공저자: 공준호, Kevin Skadron)의 논문이 컴퓨터 분야에서 최고의 영향력 지수를 보유한 ‘ACM Computing Surveys’에 게재된다.

이 저널이 1969년 출간된 이후, 한국인 대학원생이 제 1 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CM Computing Survey지는 컴퓨터 분야 428개 저널 중 세계 최고의 권위를 지니고 있다.

‘Recent Thermal Management Techniques for Microprocessors(마이크로프로세서의 최신 발열관리기술)’이라는 제목의 이 논문은 최근 선진국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그린 컴퓨팅의 주요 이슈인 발열관리(thermal management)의 주요 연구 결과를 담고 있다.

정성우 고려대 교수는 공저자인 버지니아 대학교의 케빈 스케드론(Kevin Skadron) 교수와 더불어 컴퓨터 발열관리 분야에 세계적인 권위자이다.

논문의 주요 내용은 정성우 교수 연구팀이 그 동안 수행한 프로세서에서의 발열 관리 기법을 기반으로 하여 컴퓨터 구조적, 플로우플래닝(floorplanning), 운영체제, 컴파일러 측면의 다양한 발열 관리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홍보팀
서민경
02-3290-1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