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발전 역량 강화 나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주최한 ‘2010 지역발전 역량강화 워크숍’이 28일까지 이틀간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처음으로 열렸다.

이번에 열린 워크숍은 시군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및 담당공무원, 관계전문가 등 150명을 대상으로 정부의 지역발전정책에 대한 이해와 지역발전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이에 따라 워크숍에서는 정부의 지역발전 전략에 맞는 지역 연계 협력사업의 효율적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주제발표 및 토론,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한 지역발전위, 전남발전연구원 관계자 등은 주제발표를 통해 연계 협력사업의 분산, 중복투자의 문제점을 보완해 규모의 경제 추구 및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지역발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타 시도와는 달리 전남 시군 공무원들의 추진의지와 연구 노력이 미흡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점관 전남도 미래전략기획단장은 “과거 개별 시군 중심의 지역발전을 벗어나 인근 시군, 광역경제권 등과 연계 협력을 통한 차별화 되고 창의적인 계획만이 국가 지원사업으로 선택 반영될 수 있다”며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규 연계 협력사업 발굴에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미래전략기획단
061-286-28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