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선물

- 구자영 사장과 자원봉사자, 빈하이 초등학교 도서관 개관식 참여

- 페인트 칠, 화장실 신축 등 자원봉사활동과 기증 물품 바자회 열어

- BSR社 인근에 위치, 기술 파견 임직원들도 교육환경 개선 봉사 지속

뉴스 제공
SK이노베이션 코스피 096770
2010-10-29 09:14
서울--(뉴스와이어)--“베트남 중부의 작은 시골마을 빈손의 어린이들이 마음껏 책을 읽게 되었다”

SK에너지(대표이사: 구자영, www.skenergy.com) 구자영 사장과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28일(현지시간) 베트남 중부 빈손 지역에 위치한 빈하이 초등학교를 방문해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제개발 NGO인 지구촌나눔운동과 연계하여 SK에너지 임직원 자원봉사자 30여명과 베트남 BSR社 자원봉사자 20명, 지구촌나눔운동현지 주민 등이 참여해, 도서관 페인트 칠과 화장실 신축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린이들에게 뜻 깊은 선물을 주게 된 것이다.

행사장에는 SK에너지 임직원들로 부터 기증받은 기부물품 2,000점의 바자회도 개최하고, 문화교류 행사도 진행됐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사회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빈하이 초등학교는 베트남 중부 다낭 지역에서 남쪽으로 140km 떨어진 빈손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로 SK에너지의 기술 인력이 파견된 베트남 최초 정유공장인 BSR(Binh Son Refining & Petrochemicals. Co., Ltd.)社 인근에 위치해 있다.

SK에너지는 앞으로 BSR社에 파견된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번 자원봉사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Global 자원봉사 활동을 다른 국가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SK에너지 구자영 사장은 “SK에너지는 베트남에서 자원개발, 기술인력 및 석유제품 수출 등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하면서, 적극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하겠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개요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온 SK이노베이션은 해외 자원개발 분야에 진출하여 베트남, 페루, 브라질 등지에서 사업을 잇달아 성공시킴으로써 세계 자원개발시장에서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 투자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신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일류 수준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novation.com

연락처

SK에너지 홍보팀
엄익훈
02-2121-59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