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엑스포 한국관, 엑스포 건축디자인 ‘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이 상하이 엑스포 국가관 시상식에서 건축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한국관 운영기관인 KOTRA가 밝혔다.

KOTRA에 따르면 엑스포 조직위가 수여하는 이 상의 시상식은 10월 30일 저녁 6시 엑스포 현장에서 진행됐다.

시상은 건축디자인, 전시, 주제구현 등 3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고, 각 부문별로 금, 은, 동의 상이 주어졌다.

건축디자인 부문에서는 영국이 금상, 스페인이 동상을 받았다. 전시부문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금), 일본(은), 인도네시아(동), 주제구현 부문에서는 독일(금), 러시아(은), 프랑스(동)가 상을 받았다. 4,000㎡ 이상의 규모를 가진 19개 국가관이 경쟁했다.

한편, 4,000㎡ 미만의 규모를 가진 국가관과 국가연합관, 임대국가관에 대해서도 부문별로 각각의 상이 주어졌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홍보팀 엄기웅
02-3460-702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