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일 미국 라스베가스 ‘2010 SEMA Show’ 참가
넥센타이어는 올해 행사에서 수출용 주력상품과 신제품, 친환경 제품 등을 해외바이어들에게 선보여 활황을 보이고 있는 수출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매년 11월 초 미국 라스베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SEMA쇼는 타이어와 자동차 부품, 튜닝카 등 총 12개 section에 걸쳐 4000여개 업체가 참가해 나흘간 열리는 명실공히 세계최고의 전시회다. 세계 유수의 주요 타이어업체를 비롯해 완성차업체도 참여하는 자동차 관련 산업의 큰 축제이다.
지난해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10만명 이상의 관련업계 종사자와 관람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 총 32개 제품을 UHP와 HP, LT&SUV, WINTER, OE, 친환경 등 6개의 Zone으로 구분하여 전시한다.
그리고 최근 세계시장에 야심차게 내놓은 UHP 3개 제품(N9000,N8000,N6000)과 CP672 등 신제품을 대거 출품해 세계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CP672 제품은 하이퍼포먼스(HP) 프리미엄 타이어로 기존제품 보다 승차감과 소음성능, 내마모성을 강화한 신제품으로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뚜렷한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친환경 Zone을 새롭게 만들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 기간 동안 타이어전문가와 딜러가 주요 참관자로 제품전시를 통해 활발한 계약도 이뤄진다.
최근 넥센타이어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와 중남미시장에서 거래선 확대와 신규거래선 발굴 등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증대를 이루어 오고 있다.
지난해 미국 UHP타이어 전체시장에서 점유율 5%를 차지해 세계 타이어업체 중 6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제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향후에도 세마쇼 참가 등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NEXEN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의 기회로 삼을 것”이며“해외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판매 호조세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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