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차세대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위한 MIPS32 M14K 코어 라이센스 획득

2010-11-01 12:5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와 MIPS 테크놀로지스(MIPS Technologies, Inc.)는 마이크로칩이 현재 MIPS32 M4K 코어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출시된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마이크로칩이 MIPS로부터 MIPS32 M14K 코어 제품군의 라이센스를 획득함으로써 가능해졌다.

마이크로칩은 M14K 코어를 통해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적인 요소인 향상된 코드 집적도와 탁월한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경쟁이 치열한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장하게 될 전망이다. M14K 코어는 비용 및 성능 확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M4K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PIC32 MCU와 100% 코드 호환이 가능하다.

M14K 코어 제품군의 향상된 코드 집적도는 MIPS 테크놀로지의 새로운 마이크로MIPS ISA(microMIPS Instruction Set Architecture)를 통해 구현된다. 마이크로MIPS ISA를 실행하면 성능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코드 크기는 30% 이상 절감된다. 차세대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M14K 코어의 다른 특징으로는 향상된 인터럽트-대기 시간과 낮은 전력 소모량을 들 수 있다.

마이크로칩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급속도로 확장하고 있는 PIC32 제품군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이후, MIPS 테크놀로지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며 “실제로 임베디드 시장을 통해 축적된 마이크로칩의 포괄적인 경험과 M4K 코어는 새로운 M14K 코어에서 특히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관련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MIPS 테크놀로지스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사업부의 아트 스위프트(Art Swift) 부사장은 “MCU 전용 사양과 향상된 기능을 갖춘 M14K 제품 라인을 정의하는 데 있어 우리의 핵심 MCU 라이센스 업체인 마이크로칩과 긴밀히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M14K 코어는 명확한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출시 후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17개가 넘는 라이센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트 스위프트 부사장은 “우리는 마이크로칩이 경쟁 제품 대비 뛰어난 성능 및 낮은 전력, 또한 다양한 고급 사양을 자랑하는 MIPS 아키텍처를 다시금 인정했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학표
2016-7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