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요가 열풍 부산 상륙

부산--(뉴스와이어)--찬바람 부는 계절을 맞아 서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요가 바람이 한국 제2의 도시인 부산에도 상륙하여 뜨거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20~40대 여성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핫요가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이미 140여 곳의 핫요가 센터가 성업 중이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지난 1년간 부산 지역에서 새로 개원한 핫요가 센터가 10군데가 넘고 현재 개장을 준비하는 곳도 여러 곳이 있어 핫요가 인기를 방증해 주고 있다.

핫요가는 본래 인도 요가 마스터 비크람 초우두리(Bikram Choudhury)가 창시한 하타요가의 하나이다. 핫요가는 고온다습한 인도의 환경에서 수행할 때만 그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온습도가 조절되는 전용스튜디오에서 고유의 26가지 동작과 2가지 호흡법으로 진행된다.

따뜻하고 습한 환경은 근육이완, 수축을 원활하게 하여 근육 부상이나 무리 없이 아사나(요가동작)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핫요가 수련 중 많은 땀이 흘러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비만해소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다.

고대 요가 전통과 현대의학 지식을 결합시킨 핫요가는 전반적 근력과 유연성 향상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관절염, 디스크, 만성 허리통증의 예방과 치료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핫요가 동작은 신체의 모든 근육을 이완시키고 모든 신경과 근육 및 장기에 적당한 자극을 제공하여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최대한 활성화 시킨다. 이에 핫요가는 전반적으로 건강한 체질을 가꾸고 만성 소모성 질병 및 성인병 예방, 소화장애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국내에서 핫요가가 대중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빈스핫요가의 김용빈 이사가 서울대 체육교육학과 석사과정 재학 중 비크람요가를 모태로 한국인의 체질과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개발하여 ‘빈스핫요가’를 통해 보급하면서다.

빈스핫요가 부산경성대센터(http://busanhotyoga.com) 배숙희 대표는 “자체 개발한 첨단 환경조절시스템에 의하여 온도 섭씨 38°c, 습도 60%의 인도 요가환경을 그대로 옮긴 스튜디오에서 수련을 진행하기 때문에 핫요가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며, “빈스핫요가는 핫요가, 핫덤벨요가, 핫워킹요가, 핫플로요가 등 현대인의 트랜드에 맞는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가미하여 다이어트, 체형교정, 근력보강,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개발하였기 때문에 연령층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올 가을 건강과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라면, 빈스핫요가 부산경성대센터에서 핫요가의 효과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핫요가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전화(051-621-6038)로 가능하다.

빈스핫요가부산경성대센터 개요
빈스핫요가 스튜디오는 요가의 발상지 인도의 요가 환경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첨단과학 시스템을 응용하였습니다. 빈스핫요가는 실내 환경을 온도 섭씨 38도, 습도 60%와 적절한 산소 농도를 유지하기위해 특별히 고안된 빈스 스튜디오 환경조절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busanhotyoga.com

연락처

빈스핫요가 부산경성대센터
이항
051-621-60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