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디지털 포렌식 DLP 솔루션 잇달아 공급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11-02 09:5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더존비즈온(012510 대표이사 김용우, www.duzon.co.kr)이 지난 해 선보인 신개념 정보 유출 방지 시스템 ‘아르고스 이아이엠(Argos EIM)’이 출시 1년만에 뜨거운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더존IT그룹의 계열사인 IT보안 전문기업 더존정보보호서비스(대표이사 이찬우)가 개발한 ‘아르고스 이아이엠(Argos EIM)’은 국내 최초 디지털 포렌식 기반 데이터 유출 방지(Data Loss Prevention, 이하 DLP) 솔루션으로, 최근 현대기아차그룹 1차 협력사인 신기인터모빌과 한국쓰리엠의 1차 협력사인 트러스 등에 잇달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포렌식(Digital Forensic)이란 PC의 비정형 업무 자료의 법적 증거 확보를 위해 컴퓨터 저장 시스템 및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수집, 분석, 보존하는 모든 절차를 일컫는다.

디지털 포렌식 기반 보안 솔루션은 고객정보와 원천기술과 같은 기업 내부 정보의 유출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사전에 예방하고 법적 소송에 대비하기 위한 장치로, 기업의 정보 유출 빈도수가 외부보다는 기업 내부 또는 협력업체 등에서 높게 나타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자동차부품제조사인 신기인터모빌(대표이사 김인찬)은 현대기아차그룹이 기술자산 유출방지를 위해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있는 ‘보안인증제’에 대응하기 위해 아르고스 이아이엠 솔루션을 전격 도입했다. 또한, 산업용 테이프를 생산하고 있는 트러스(대표이사 문호섭)도 연구소에서 사용되는 도면 및 중요 파일들의 유출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 솔루션을 도입했다.

반도체 제조용 장비 및 부품회사인 세미테크(대표이사 이정용)는 D램 설계 및 공정과 관련된 국가 핵심 산업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국내외 반도체 업체들과의 활발한 업무협력에서 해당 기술의 유출 가능성을 염려한 해외 고객사의 보안 시스템 강화 요청에 따라 이 솔루션을 채택하게 됐다.

작년 10월에 출시된 아르고스 이아이엠은, 기업에서 업무 수행 중에 작성되는 각종 문서들 가운데 중요 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효율적인 관리 및 기밀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중요한 기업 정보에 대한 조사, 관리 및 파일 생성과 저장 현황 등을 관리자가 직접 감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출시점의 화면 캡처와 녹화, 기업/개인 정보가 포함된 파일의 실시간 감시 및 차단, 사내 메일과 웹 메일, 메신저, FTP, P2P를 통한 첨부파일 유출 차단, 이동저장장치 및 출력물의 통제가 가능하며, 공유폴더 해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통제와 같은 네트워크 취약성을 보완할 수 있고 S/W의 라이선스 정보 및 IP변경 이력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문서의 생성, 복사, 수정, 삭제 이동 등 모든 문서 관련 히스토리를 추적하며, 주요 정보문서 보유 여부에 따라 통제정책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지원하는 등 개별 기업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축이 가능하다.

세미테크의 이정용 대표이사는 “기업의 핵심자산인 고객정보와 기술정보의 유출은 기업의 생존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만큼 심각한 사안”이라며, “기업 외부의 불법 해킹을 차단하고 내부 사용자에 의한 중요 정보유출을 차단하는 통합 보안 솔루션 구축은 더 이상 기업 담당자에게 선택의 사안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더존정보보호서비스의 이찬우 대표이사는 “최근 중견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정보유출에 대한 법적 증거 확보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말하며, “아르고스 이아이엠은 디지털 포렌식 기반의 기업 맞춤형 토종 솔루션으로 외산 제품에 비해 가격경쟁력과 사후서비스에서 큰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정보보호서비스는 최근 오토산업과 텔레콤랜드, 프로셀제약,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인 대우공업 등에도 아르고스 이아이엠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으며, 포렌식 센터(www.dforensic.com) 구축을 통해 DLP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