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경남도지사, 한국전기연구원 방문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0-11-02 13:36
창원--(뉴스와이어)--김두관 경남도지사가 2일 오전 11시 경남에 위치한 유리한 정부출연연구소 본원인 한국전기연구원(창원시 성주동 소재)을 방문했다.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유태환 www.keri.re.kr) 유태환 원장, 김호용 선임연구본부장 등 주요 경영간부들이 김두관 도지사일행을 맞았으며, 김두관 도지사는 KERI의 연구개발 현황과 더불어 KERI가 중점 추진하는 전기자동차 사업 및 나노공정장비를 연구하고 있는 밀양나노센터에 대한 소개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두관 도지사는 현안 논의 후 KERI의 전시실인 탈레스관을 방문,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전력선통신 기술 등에 관한 소개를 받고 “현재 실용화됐느냐”며 기술에 대한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전시실 관람 후에는 유태환 원장의 직접 운전하는 전기자동차를 탑승하기도 했다. KERI는 전기자동차 인프라 구축 사업과 관련해 전기자동차를 원내에 직접 운행하며 충전시스템 등을 연구하고 있다.

김 지사는 연구진들이 훌륭한 연구, 개발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경남도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