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믹스, 스마트 광치료 적용한 스마트룩스(SMARTLUX) 국내 첫 출시

뉴스 제공
메드믹스
2010-11-02 15:00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 광치료를 이용한 새로운 피부미용의 시대가 열린다.

고휘도 특수 의료용LED를 적용하여 피부치료 및 피부관리, 상처회복을 돕는 스마트 광치료(SMART Phototherapy) 장비인 스마트룩스(SMARTLUX™)가 지난 9월 14일 한국식약청(KFDA)의 허가를 받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스마트 광치료’(SMART Phototherapy)란 현재 해외에서 21세기 새로운 피부미용 및 치료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LED를 이용한 광치료 요법과 첨단 기술력이 만나 다양한 기능으로 각 환자에 맞는 맟춤치료가 가능한 스마트한 광선 치료법을 말한다. LED를 이용한 치료법은 상처치유, 통증감소 등으로부터 시작하여 최근에는 피부미용 및, 여드름치료, 수술 후 회복, 발모치료 및 비만치료 등 지난 50년간 그 적용범위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LED에 대한 연구 및 LED의 임상적 효능에 관한 연구가 매우 활발히 진행되어 현재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LED의 활용이 보편화 되고 있으며, 보조적인 이용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ejuvenation 목적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지난 10월 15일에서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 안티에이징 학회인 EMAA (European Masters in Aesthetic & Anti-Aging Medicine)에서도 “Cutting Edge LED Phototherapy:What’s New on the Horizon?”이라는 특별 세션으로 미토콘드리아 피부종양치료 상처치료 Rejuvenation과 발모치료 화학박피와 LED, Dynamic Peels, 프락셔널레이저와 LED 등 다양한 세부 주제 발표가 장시간 진행되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도 LED를 이용한 광치료 장비가 피부미용관련 의료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장비로서의 입지를 굳히지 못하고 있다.

스마트룩스는 우수하고 강력한 고휘도 특수 의료용LED을 사용하여 피부치료에 강력한 효과가 나타나며 또한 레이저치료에서 볼수 있는 열손상이나 광노화, 상처 등의 위험을 줄인 이상적인 피부치료 장비이다.다. SMARTLUX는 효과적인 광치료를 위한 3대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다

첫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장비중 가장 다양한 파장(wavelength)대로 구성되어 있다. 420nm, 530nm, 585nm, 635nm, 830nm, 635+830nm혼합등 총 6개의 파장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파장대를 통한 Anti-aging, 피부미용, 여드름치료 및 Wound-healing, 지방 및 셀루라이트 감소, 발모, 각종 피부질환치료 등 여러분야의 치료가 가능하다.

둘째 연속모드, 순간 조사 모드, 초별 강도변화 모드등 다양한 조사모드를 통한 각 적응증별 효율적 치료가 가능하다. 셋째 800~2400개로 구성된 고휘도 LED 모듈과 5단계 에너지 강도 조절을 기능을 통한 가장 강력한 Dosage 제공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기존 출시된 LED 광치료 의료기기 중에 효과나 기능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룩스 (SMARTLUX™) FX 제품은 RED파장(635nm)과 IR파장 (830nm)의 혼합 제품으로 각각의 파장을 단독, 동시 조사가 가능하여 시술자에게 다양한 치료를 가능하게 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의료기기이다.

또한 스마트룩스 (SMARTLUX™)의 또다른 차별성은 모든 각도로 조절 가능한 Arm의 차별화된 구조, 한 화면에서 모든 기능의 조작이 가능, 광선이 조사되는 헤드 부분의 편리한 bending기능과, 현존 LED 제품 중 가장 넓은 조사 범위로 얼굴과 바디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SMARTLUX는 이미 지난 7월 CE 인증을 획득하여 7월 홍콩에서 개최된 IMCAS ASIA, 10월 파리에서 개최된EMAA 에 출품되어 SMARTLUX의 차별성과 우수한 기술력에 대해 전세계 40여개국의 의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파장대의 제품들을(총 6개) 구성하고 있는 것과 강력한 고휘도 LED 광원을 통한 짧은 시간내(5~10분)에서의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차별성이 크게 평가되었다.

메드믹스 개요
2009년 설립된 메드믹스는 각 분야별 전문의들과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R&D팀을 구축, 상황마다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E, KFDA, FDA, 벤처기업, 기업부설 연구소 취득과 함께 국내외에서 품질에 호평을 받고 있다. 메드믹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분야의 의료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국내의 우수 의료 제품을 세계 시장에 알리고,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으로 양질의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edmix.co.kr

연락처

메드믹스 마케팅
채희문 홍보팀장
02-6443-4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