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인터넷포털 Daum검색마케팅센터 개소
(주)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는 남구 대명동 대구시설관리공단 본사건물에 100석 규모의 Daum 대구SMC(검색마케팅센터)를 3일 오후 2시에 오픈하여, 2011년 6월말까지 100석 규모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시장상황에 따라 그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구시는 Daum 대구SMC가 지역에서 사업을 성공할 수 있도록 인력관리는 지역 업체인 희일커뮤니케이션에서, 전문인력 양성은 대경대학에서 산학관 협력체제를 통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온라인 광고시장의 다각화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온라인 검색마케팅 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젊은 고급인력들이 선호하는 기업인 Daum 유치를 통해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뿐 아니라 다음SMC의 성공적 정착에 따라 추가적인 고용확대 및 관련 산업의 지역 파급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대구가 다른 대도시에 비해 우수한 인력을 원활하게 수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치단체 및 지역 대학의 인력양성 지원과 저렴한 건물임대료 등 운영 여건이 탁월하다고 판단하여 대구로 이전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앞으로는 온라인 검색마케팅의 기능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대구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개소한 검색마케팅센터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성공모델로 정착될 수 있도록 조직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투자유치단
투자유치1담당 박인현
053-803-3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