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0-11-02 15:52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2일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포브스 코리아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시상으로 상생과 화합을 추구하는 사회의식 속에서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최초로 사회공헌전담부서(CSR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설치하고, 매년 수익의 일정 부분을 적립하여 소외계층에게 여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희망여행프로젝트’와 미래 관광인재를 육성하는 ‘투어챌린저’ 장학사업 등 ‘여행’에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키우고 모범적인 여행기업상을 정립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사회적 책임 및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사회공헌 성과에 걸친 평가항목을 통해 사회적 책임이행에 대한 경영철학을 가진 기업 중 사회공헌 활동 사례와 사회적 책임 이행에 따른 대내외 성과를 평가해 문화예술, 자원봉사, 글로벌 공헌 등15개 부문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하나투어 권희석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만 사회공헌 관련으로 두 번의 수상 영예를 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이고 우리사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사회공헌 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하나되는 지구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희망나눔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 봉사활동 단체인 ‘하나투어 희망봉사단’을 조직해 본사 및 지사 인근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어 정기적인 문화체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전세계 빈곤 퇴치를 위한 기부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사원
02-2127-136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