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영국 관광청, 모바일 콘텐츠 활용 파트너십 체결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갤럭시탭’으로 영국 관광청이 제공하는 정보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화하여 삼성 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하고, 올해 12월부터는 영국에 출시되는 ‘갤럭시탭’에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할 예정이다.
‘베스트 오브 브리튼(Best of Britain)’이란 이름으로 선보이게 되는 어플리케이션은 영국의 박물관, 유적, 숙박, 음식점 등 여행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어 영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올림픽 경험과 방문의 즐거움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술과 영국 관광청의 콘텐츠가 더해져 ‘소셜 미디어 게임(Social Media Games)’이라고도 불리는 런던 올림픽 컨셉에 부합하는 활동이며, 런던 올림픽 TOP 스폰서 중 영국 정부와는 처음으로 파트너십 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올림픽 TOP 스폰서로서의 위상을 제고했다.
샌디 도어(Sandie Dawe) 영국 관광청 CEO는 “영국을 갤럭시탭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파트너십을 통해 런던 뿐만 아니라 全 영국으로 관광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주한 영국 대사 마틴 유든(Martin Uden) 주한 영국 대사는 “삼성, 올림픽, 런던, 영국이라는 파워풀한 브랜드 간의 조합 자체가 영국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영국은 한국 관광객들을 환영하며, 이번 의미있는 파트너쉽이 영국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권계현 상무는 “삼성전자가 올림픽 후원사로서 갤럭시탭과 같은 첨단 제품으로 런던 올림픽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삼성의 최신 기술과 제품으로 올림픽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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