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아시아경제교류추진기구 제6회 물류부회 참가
울산시는 김문걸 항만수산과장, 울산항만공사 관계자, 울산화주물류협의회 회장 등 모두 6명이 참가하여 회원 도시간의 정보교류 및 울산항을 홍보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를 보면 3일 회원도시 실무자회의를 시작으로 4일 개막식을 비롯한 10개 회원도시별 물류업 발전상황 소개, 항구와 물류업체에서 관리변혁·기술발전과 산업고도화 등에 대한 방법과 경험을 소개하는 전체회의 등이 마련된다.
또 회원도시별 항만발전 상황 소개 등 3개 분야별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다.
5일에는 해천 물류단지, 태평양 컨테이너 부두, 천진항 동강 유람선 항구 시찰 등 천진항 동강 항구 일대를 시찰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동아시아경제교류추진기구는 국제도시들과의 문화 경제교류를 위해 1993년 설립(울산시 1997년 가입), 정기총회(격년제), 부회(매년)로 회의가 개최되며 현재 회원 도시는 한국(울산, 부산, 인천), 중국(대련, 청도, 천진, 연대), 일본(키타큐슈, 시모노세키, 후쿠오카) 등 3개국 10개 도시이다.
제5회 물류부회는 지난해 8월 인천에서 개최됐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항만수산과
최붕곤
052-229-2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