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율량 ∼ 상리간’ 도로 임시 개통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1월 6일부터 율량 2택지개발 사업 지구내 구 율량파출소 ∼ 상리간 도로를 임시 개통한다.

임시 개통되는 이도로는 폭10m, 2차선으로 1.2㎞이며 지난 5월 토지주택공사와 개발지구의 원활한 교통흐름과 지역주민의 통행편의 제공을 위한 협의에 따라 타 공정보다 우선적으로 공사를 시행했다.

그 동안 율량 ∼ 상리간 도로는 율량천 제방도로로 도로폭이 5m로 협소하여 차량 교행시 길어깨를 이용과 요철이 심해 큰 불편을 초래하여 왔으며 보행자는 물론 차량과 교차시 안전사고가 우려되었다.

한편, 율량 2지구 택지개발사업은 토지주택공사에서 서민에게 저렴한 택지공급으로 주택난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상당구 율량동, 주성동, 주중동일원 1,632,781㎡의 택지에 7,678호의 주택(아파트, 단독주택 포함)을 건설 24,570명을 수용할 예정이며 현재 43%의 공정을 보이고 있다.

시 도시개발담당은 “이 도로를 개통하여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 며 “럭키아파트에서 도로관리 사업소간 도로(36번국도)도 조속히 확장해서 청주에서 증평 또는 충주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시개발과
도시개발담당
043-200-27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