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불법구조변경 자동차 단속 실시
주요 단속내용은 구조변경 승인 없이 HID전조 등을 불법 장착한 차량, 밴형화물차 적재함에 의자를 설치한 차량, 전조등, 제동등, 방향지시 등이 규정된 광도보다 밝거나 색상을 변경하여 운행하는 차량, 머플러의 소음방지장치를 제거하여 운행 중인 차량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단속결과 불법구조(HID)물 부착 차량 10대의 차량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조치를, 번호판식별곤란 2대, 봉인탈락 2대, 불법등화부착 17대 등 안전기준 위반으로 적발된 21대의 차량에 대해서는 117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특히, 시는 불법행위를 사전에 근절하기 위해 산업단지 입주 업체를 비롯해 자동차공업사, 자동차매매상사, 운수회사 등 모두 950여 곳의 자동차관련 업체에 위반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서한문을 발송하는 한편 청주시 홈페이지와 게시판을 통해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시 차량등록사업소 검사담당은 “앞으로도 경찰서 및 교통안전공단과 월1회 이상 지속적인 합동단속을 실시해 전국에서 불법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없는 ‘녹색수도 청주’ 실현을 위해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차량등록사업소
검사담당
043-200-4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