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 10월 스마트폰 이용한 웹사이트 접속자 현황 발표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0-11-03 11:2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모바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즈스프링(http://www.logger.co.kr, 대표 구자훈)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사이트 접속자의 10월 통계자료를 발표했다.

아이폰을 이용한 웹사이트 접속비율은 지난 9월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통계 데이터에 의하면 해당 기간동안 아이폰 이용자의 비율은 2.35%나 증가하며 전체의 55%를 차지하고 있다.

그에 비해 갤럭시S는 다소 주춤한 상태이다. 지난 9월 2.95%나 상승하며 아이폰의 상승률을 능가했던 갤럭시S는 10월들어 오히려 0.59%가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약 20%의 점유율로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멀티 듀얼부팅을 통한 스마트폰 사용자의 비율은 아이폰 다음가는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10월 평균으로는 아이패드에 약간 못미치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나 10월 31일 기준으로는 아이패드를 제치며 사실상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적인 스마트폰의 점유율 순위에도 약간의 변동이 있었다. 옵티머스Q는 9월 6위의 점유율을 보이다 10월들어 점유율이 9위로 떨어졌으며, 새롭게 베가폰이 8위로 올라오며 10위권내에 랭크되었다.

그밖에도 모토로이는 9월 8위에 랭크되었으나 10월들어서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Web-Viewers : 일반 브라우저가 아닌 모바일기기 자체 전용브라우저를 통한 웹사이트 접속
Unknown : 알려지지 않은 모바일 기기의 웹사이트 접속
Android : 멀티/듀얼부팅 등 안드로이드OS가 설치된 모바일기기를 통한 웹사이트 접속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http://internettrend.co.kr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홍보팀
김원주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