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개발공사 알펜시아리조트, 환경색채디자인 ‘최우수상’

- (사)한국색채학회 주관, 도시·주거환경 부문 최우수작품 수상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0-11-03 11:57
춘천--(뉴스와이어)--알펜시아 리조트가 최적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환경색채 디자인을 적용해 디자인상을 수여받는다.

강원도개발공사는 알펜시아 리조트의 브랜드와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색채 디자인을 디자인전문기업인 메카조형그룹에 의뢰해 설계했다. 메카조형그룹은 지난달 알펜시아의 환경색채디자인을 ‘제8회 한국색채대상’에 출품했으며 도시·주거환경 부문에서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이 수여하는 최우상을 받게 됐다. 이번 대회의 시상은 오는 6일 (사)한국색채학회의 ‘2010 가을학술대회’가 열리는 구미디지털전자산업관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에는 (사)한국색채학회가 인증하는 색채대상 마크 사용권이 부여된다.

이번 한국색채대상은 도시·주거환경(도시경관, 주거단지, 공동주택 등 경관) 건축·인테리어(건축, 실내, 전시 등 건축 · 공간디자인)등 총 7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됐다.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건축, 인테리어 부문에서 Alpensia Wellness Color(AWC)를 고유화하여 최적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알펜시아 환경색채 가이드라인’ 을 제안한 메카조형그룹이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알펜시아 환경색채 가이드라인은 캐나다의 휘슬러리조트, 미국콜로라도주 비버크릭과 아스펜 등 세계 최정상급 리조트를 벤치 마킹해 색채 조경 및 디자인이 완성됐다. 특히, 리조트단지 내 특1급 호텔인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와 콘도미니엄인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는 유럽풍 느낌의 색상으로 독특한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알펜시아 관계자는 “국제 교류 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인들이 디자인과 접목시켜 21세기 색채의 시대를 선도하는 협회를 통해 받은 상이라 의미가 크다”며 “대관령에 위치한 알펜시아 리조트가 사계절 내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복합관광단지로서 아시아의 알프스로 랜드마크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메가조형그룹은 2009년도에도 행정안전부가 승인한 (재)한국공공디자인 지역지원재단이 주최하는 ‘국제공공디자인대상’에서 알펜시아 아이덴티티 시스템 작품으로 PDA(Public Design Award)부문 최수우상을 수여받은 바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알펜시아리조트
이창건 대리
02)2187-1704

아이피알앤리턴컴
이승민 대리
02-6272-30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