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소방본부, 서산119화학구조대 준공식
이날 행사에는 유상곤 서산시장, 조종묵 도 소방행정과장, 김봉식 서산소방서장을 비롯한 맹정호 도의원과 각 시의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거행하고 준공식을 축하하였다.
서산119화학구조대 청사는 545평 부지에 2009년 12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총 사업비 약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신축하였으며 지상 2층의 규모로 1층에는 생화학 인명구조차 등 특수차량 차고와 사무실을 갖추고 2층에는 13명의 화재진압·구조대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숙소로 활용된다.
119화학구조대가 들어선 대산지역은 울산, 여수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가 위치한 곳으로서 전국무역항 중 화물처리량 6위, 위험물 취급률 3위를 기록할 만큼 중요산업시설이 위치한 지역으로 대형화재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어 화학공장 자체가 폭발 가능성이 큰 화학물질을 생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물질 자체가 환경에 악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그 어느 곳보다 초기대응과 전문 화재·구조인력 운영이 절실히 필요한 곳이다.
충남소방안전본부 이현영 본부장은 “119화학구조대 청사 준공은 지역주민과 각 유관기관 관계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협력하고 지원해온 결실”라며 “석유화학단지의 안전관리와 지역주민을 위한 고객중심의 소방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소방행정과
장비담당 이학민
042-251-3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