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교육센터, 국제유아교육박람회 참가…유아창의교육 박차

뉴스 제공
알코
2010-11-03 15:07
대구--(뉴스와이어)--유아 창의교육기관인 레고교육센터(www.legoeducationcenter.co.kr)가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국제유아교육박람회(KIDS & EDU EXPO 2010)에 참가, 세계적인 레고 교구를 바탕으로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선보이게 된다.

레고교육센터는 80여년전 덴마크에서 태어난 LEGO 장남감을 시작으로 발전을 거듭하면서 10여년 전 알코(대표 최계희, www.alcos.co.kr)를 통해 국내에 소개, 현재 120여개의 센터를 두고 운영되고 있다.

흔히들 레고는 장난감으로만 생각하기 쉬우나 장남감 LEGO와 레고교육센터의 교육용 교구는 엄연히 구분된다.

덴마크 레고사와 미국 M.I.T. 대학이 공동 연구, 개발에 의해 탄생한 레고교육센터는 과학, 수학, 기계 및 정보기술이 융합된 창의성 개발에 효과가 높은 과학교육교구를 바탕으로 연령별 체계적인 워크북으로 구성,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세계 교육선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생후 12개월부터 7세까지의 유아를 위한 아하! 놀이, 아하! 세상, 아하! 구조, 아하! 워크, 아하!머신 등을 비롯 위두(WE DO), 과학기술, 공압, e-LAB, 건축과 구조, 로보틱스-LEGO MINDSTORMS으로 연결되는 초등과정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국내 레고교육센터의 주관사인 알코의 경우 설립초기만 해도 척박하기만 했던 유아 창의교육 환경에서 장인정신으로 꿋꿋하게 개척해 왔으며 최근 창의적 인재양성이 글로벌 시대 새로운 생존조건으로 부각되면서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 알코 관계자는 “아이들은 태어나면서 부터 누구나 호기심과 상상력, 창의력을 충분히 갖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의 열린 마음과 배우고 싶어하는 탐구심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알코는 창의교실, 유아놀이교실, 로봇교실, 특기적성, 자기주도학습 관련 교육사업 분야의 새로운 파트너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문의는 알코 홈페이지(www.alcos.co.kr)나 전화(053-325-1212 , 마케팅 1팀)로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레고교육센터: http://www.legoeducationcenter.co.kr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