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민생안정추진 유관기관과 토론회 개최
김완주 도지사가 주재한 가운데 11. 3 도지사 집무실에서 개최된 이날 토론회는 관련 유관기관·단체장과 민생안정시책을 담담하는 실·국장 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안정 시책추진과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날 토론회에서 민생안정시책의 성패는 예산확보가 핵심사항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국비확보상황과 도비 재원상황을 구체적으로 파악·대비하기로 하였고, 특히 유관기관·단체, 시군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각 시책별 홍보와 소통·현장행정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전라북도는 금년 8월 민생안정 추진을 위해 서민 주거안정 등 6개분야 24개 시책을 확정·발표한 바 있으며, 이들 사업을 2011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전라북도는 행정부지사 주재로 매주 목요일 민생안정과 일자리, 새만금분야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는 등 도정의 3대 역점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민생경제과
민생총괄담당자 김호덕
063-280-3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