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조직과 지역민들을 위해 일하는 ‘지방행정의 달인’ 38명 선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3일 충청남도 지방행정의 달인 선정위원회(이하 달인 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지방행정의 달인’ 38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지방행정의 달인’은 지역 곳곳에서 열과 성의를 다해 조직과 지역민들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무기계약직 및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지난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한달동안 道 실과 및 사업소, 시군으로부터 추천받았으며, ▴지역산업진흥분야 11명 ▴지역마케팅 분야 10명 ▴일자리창출분야 2명 ▴지역공간개선분야 2명 ▴업무숙련도분야 24명 등 총 49명이 접수되었다.

달인 선정위원회는 49명 각각에 대한 조직 및 지역 기여도, 업무수행 창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역산업진흥분야 10명 ▴지역마케팅 분야 10명 ▴일자리창출분야 2명 ▴지역공간개선분야 2명 ▴업무숙련도분야 14명 최종 38명을 선발하였으며, 오는 5일까지 행정안전부에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달인 선정위원회는 관계공무원, 도의원, 언론인 및 분야별 전문가 등 총 10명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을 위해 민간인 2/3이상으로 구성하였다.

‘지방행정의 달인’은 행정안전부와 서울신문이 공동 주관하며, 전국에서 추천된 달인들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현지실사 및 최종 브리핑 등을 통해 연말까지 최종 30명을 선발하여 정부포상 및 인사상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능력개발담당 강윤희
042-220-3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