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성장 견인할 2010 부산시 선도기업 선정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미래 부산의 경제성장을 견인할 경쟁력 있는 우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오는 11월 19일까지 2010년 선도기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해양, 기계부품소재, 관광컨벤션, 영상·IT 등 부산시 10대 전략산업 해당 사업체로서 창업 후 1년이 경과하고 본사가 부산에 소재한 기업이며, 매출액과 연구개발비 등 추가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부산시는 지난 2006년부터 10대 전략산업별로 선도기업을 선정·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09년까지 총 1,013개 기업을 부산시 선도기업으로 지정하였다. 올해부터는 실효성 있는 기업지원을 위해 선도기업 인증기한제(3년)를 적용하고, 인증기한이 완료된(2006~2007년 선정) 선도기업과 신규기업을 대상으로 선도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2010년 부산시 선도기업은 오는 12월초에 선정 발표할 계획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협약금융기관 우대금리 적용 △기술개발사업 지원 및 가산점 부여 △기타 부산시 기업지원 제도 우선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부산시는 선도기업(Leading Company)이라는 명칭에 부합하는 역량 있는 중견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상위 30% 정도)을 선도기업으로 선정하여 중점 육성할 계획이며, 정부의 기업지원 정책방향에 발맞추어 선도기업을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자금·기술개발·마케팅 등 산업별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업들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선도기업 브랜드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0년 부산시 선도기업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협회나 센터 등 추천기관의 추천서를 첨부하여 (재)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선도기업 신청관련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고시공고 란을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테크노파크
정윤미
974-91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