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하수관거정비 임대형 민자사업(BTL) 착공
울산시는 11월 4일 오후3시 울주군 삼남면 작천정 입구에서 박맹우 시장, 박순환 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과 시·군의원, 환경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수관거정비 임대형민자사업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개식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기공점화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사업구역은 울주군 언양읍, 상북면, 삼남면, 삼동면과 온양읍 일원 등 15.98㎢이며, 926억원의 민간사업비가 투입돼 하수관거 157㎞, 가정오수관 연결 7,515개소를 설치한다.
사업은 오는 2014년 3월 준공되며, 사업시행자인 울주청천 주식회사는 향후 20년간 유지관리권을 부여받아 운영하게 된다.
울산시는 지난 2004년 10월 728억원의 사업비로 언양하수처리장을 건설하였으나 재정부족으로 관거를 정비하지 못해 우·오수를 합류식으로 차집 처리해 왔으나,
이번 하수관거정비 임대형민자사업(BTL)을 통해 일일 약2만2천톤의 우·오수를 완전분리 처리하고 유지관리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하수관리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시행으로 언양하수처리장의 처리효율 증대와 태화강 상류지역의 수질개선은 물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하수관리과
임재기
052-229-3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