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랑스에 ‘에너지 랩’ 열어
- 유럽 기후 환경에 맞는 제품 연구 개발 목적
- 저온다습한 독특한 환경 갖춘 프랑스 북부에 유럽 가정과 똑같이 꾸며
- 에어컨 및 태양전지, LED 조명 등 설치해 테스트 진행
‘LG 에너지 랩’이 자리잡은 곳은 파리에서 북쪽으로 200km 떨어진 곳(노르 파 드 칼레/Nord-pas-de-Calais)으로 기온은 낮지만 습기가 많은 독특한 기후 환경을 나타낸다.
이러한 기후는 유럽 북부 지역은 물론 프랑스 북부 및 벨기에, 네덜란드 등 일부 내륙 지역에서도 나타난다.
LG전자는 이러한 독특한 유럽 현지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연구하기 위해 이 곳에 유럽 가정과 똑같은 구조로 ‘에너지 랩’을 꾸몄다.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현지 기후 환경과 실제 생활 환경을 접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LG전자는 이 ‘에너지 랩’에 가정용 및 상업용 에어컨 등 공조제품은 물론 태양전지와 LED 조명 등을 설치하고 제품 내구성 및 소음도 등의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까다로운 유럽 시장 규제에 적극 대응하고 유럽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LG 에너지 랩’은 앞으로 독특한 기후 환경에 적합한 공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테스트 공간으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LED 조명과 태양전지의 설치 환경을 보여주는 쇼룸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LG전자 AC사업본부 노환용 본부장은 “유럽은 기후 변화 등 환경문제에 민감하고 이에 따른 규제도 심한 편” 이라며, “현지 환경에 맞춘 고효율 제품 연구를 통해 유럽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 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0월 독일 뉘렌베르크에서 열린 공조 전시회에 참가해 차세대 시스템에어컨 ‘멀티 브이 III(Multi V III)’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이진세 차장
02-3777-3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