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북·서북·동남권에 체육공원 3개소 64,859㎡ 조성
이 계획에 따라 중구 장충공원내 테니스장(9면)과 리틀야구장, 인근에 위치한 국궁장(석호정) 3개소의 시설을 이전하고 동 지역의 지형과 생태를 복원해 남산 본연의 모습을 살리는 것으로 계획되었다.
이에 따라, 각 시설을 하나의 공간에 묶어서 이전하기 보다는 공원이 부족한 지역으로 나누어 각기 체육공원을 조성해 이전하되, 체육시설이 주테마를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 및 체험도 함께 가능한 지역의 거점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3개 권역별로 대상지를 물색해 최근 도시계획을 지정하고 세부계획을 고시하였다.
서북권 체육공원은 기존 갈현공원 옆 경작지를 추가로 공원으로 지정해 조성하게 되며, 국궁장을 비롯해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휴게시설과 계곡부를 활용한 습지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불광동 지역이 많은 시민들이 거주하는데 비해 공원이 부족해 공원조성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동남권 체육공원은 주택가 인근 개발제한구역에 조성하게 되며 야구장과 체육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동북권 체육공원은 서울창포원 북측부지에 들어서게 되며 테니스장과 잔디운동장이 조성되어 창포원과 함께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남산의 체육시설을 이전하는 것을 동북권, 서북권, 동남권 지역별로 주민들에게 생활체육과 휴식 및 체험이 가능한 거점공원을 조성함으로써 남산을 복원하고, 더불어 공원이 부족한 지역의 삶의 질 향상까지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푸른도시정책과 권상준
02-2115-7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