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규 CF 온에어와 함께 아시안게임 응원 캠페인 론칭
국민 모두와 함께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아시안게임이 끝나는 11월 말까지 삼성 공식 블로그(www.samsungblogs.com)와 캠페인 트위터(twitter.com/samsungcampaign)를 통해 진행된다.
삼성은 이번 캠페인을 단순한 응원이 아닌 이야기 중심의 새로운 캠페인으로 전개하며 아시안게임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과 응원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안게임 전 종목 전문가 칼럼 제공
삼성은 대한민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아시안게임 42개 전 종목에 대해 전문 칼럼니스트를 섭외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야구, 축구, 양궁 등 국민들에게 친숙한 인기 종목 외에도 세파타크로, 카바디 등 생소한 비인기 종목들에 대해서도 재미있는 설명과 분석을 곁들였다.
‘스포츠춘추’ 박동희 기자의 야구 칼럼과 농구 전문 잡지 ‘점프볼’ 한필상 기자의 농구 칼럼은 TV뉴스나 신문에서 접하기 힘든 깊이 있고 생생한 칼럼으로 벌써부터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들의 칼럼은 삼성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진정한 스포츠맨십 보여 준 선수들에게 네티즌 금메달 수여
삼성은 캠페인 기간 동안 ‘네티즌 금메달’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티즌 금메달’은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부터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네티즌 금메달은 비록 아쉽게 메달은 따지 못했지만 국민들에게 진정한 스포츠맨십을 보여 주고 감동을 선사한 선수들에게 수여되는 메달이다.
100% 네티즌들의 투표로 선발된다. 네티즌들은 아시안게임이 끝나는 27일까지 삼성 블로그에서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네티즌 리포터 7명 현지 파견해 생생한 이야기 전해
지난 10월부터 엄격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7명의 네티즌 리포터도 광저우 현지에서 취재 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아시안게임을 즐기고 한국을 응원하는 관람객의 시각에서 생생한 광저우 현장의 분위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한편 캠페인 시작과 함께 온에어 된 TV 광고는 ‘사운드’를 소재로 제작됐다.
대한민국 선수들이 굳은 의지로 시련을 극복하고 우승을 향해 노력하는 스토리를 경기 중에 들을 수 있는 기합소리, 숨소리, 공이 맞는 소리 등 다양한 사운드로 담담하고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캠페인 블로그를 방문한 한 네티즌은 “그 동안 메달이 예상되거나 일부 인기종목들의 소식만 접하게 돼 아쉬웠는데, 생소한 경기 종목들과 참가한 선수들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보면서 응원할 수 있게 됐다” 면서, "경기의 결과와 승패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을 열심히 응원하겠다.
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프레인
김승언 과장
02-3210-9626(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