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확산을 위한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중소기업중앙회장(김기문) 및 조합 이사장 등 중소기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29일 발표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대책’의 취지와 내용을 중소기업계에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중소기업의 적극적 역할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동선 청장은 정부는 동반성장대책 발표 이후 신속히 후속조치를 추진하여 외국인 인력 추가도입(1만명, 8월) 및 정책자금 확대(2,000억원, 9월), 중소기업 자금지원시 성장성 반영(10월), 비외감기업이 외감 수감시 자금지원 우대(지원한도 확대, 보증료할인 등, 10월) 등을 이미 시행하고 있고, 하도급법 적용대상의 확대, 조합에 조정협의 신청권 부여, 하도급대금 감액에 대한 입증책임 전환 등을 위한 하도급법 개정안도 발의하였다고 설명했다.

* 신속한 법개정을 위해 의원입법으로 발의(허태열의원 대표발의, 10.29일)

중소기업계에 대해서는 동반성장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한 자기혁신 노력을 요청했다.

중소기업들도 자율적인 혁신경영을 통해 원가절감 및 품질경쟁력을 제고하여 대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해야 하고, 정부 및 대기업의 동반성장 노력이 2·3차 협력사로 확산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간 거래에서도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그동안 상대적으로 많은 혜택을 받아온 1차 협력사들이 적극 나서야 함을 강조했다.

참석한 중소기업인들도 동반성장 노력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기업문화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들도 적극 노력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지난 9.29일 정부의 대책 발표에 맞춰 중소기업계가 발표한 ‘동반성장을 위한 중소기업계 실천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하기로 했다.

* 일자리창출, 사회적 책임 이행, 가치경영 실천 등에 대한 16개 과제

앞으로도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계는 동반성장 노력의 확산과 지속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협력과
과장 신기룡
042-481-45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