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의약품 담당관, 녹십자 공장 견학

뉴스 제공
GC녹십자 코스피 006280
2010-11-04 14:13
용인--(뉴스와이어)--㈜녹십자(대표 趙淳泰)는 4일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과 공동 주관으로 의무사령부 및 각 군 예하병원 등 군 의약품 관련 담당관을 초청해 충청북도에 위치한 음성공장과 오창공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의약품 담당관의 의약품 생산시설 견학은 올해가 두번째 행사로, 이번 견학에는 국군의무사령부, 국군수도병원, 종합보급창 등 총 30여명이 녹십자 공장을 방문했다.

이날 군 의약품 관련 담당관들은 군에 보급되는 의약품의 원자재 투입에서 완제품 생산까지의 전 제조공정과 식약청 허가항목에 대한 시험 전 과정, 의약품 유통절차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담당관들이 군용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담당관들은 이번 견학으로 민수용의약품과 군용의약품의 동일성을 확인하고 견학 후 질의 및 토의시간에서 의약품 생산 및 공급에 대해 높은 관심을 표명하는 한편, 우수 의약품 공급을 당부했다.

녹십자 일반의약품 생산기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음성공장은 KGMP(한국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 승인을 획득한 공장으로 우수 의약품 관리에 적합한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다. 한편 지난해 오창과학산업단지내 준공된 녹십자 오창공장은 국제규격의 cGMP 수준의 공장으로 세계 10위권, 아시아 최대 규모의 혈액분획제제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오창공장은 유전자 재조합제제 등 최첨단 바이오의약품 생산라인과 이를 연계한 실험실 및 통합 물류센터를 갖췄으며, 모든 생산라인은 선진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녹십자는 독감백신 및 신증후 출혈열 예방 백신 등 백신을 비롯해, 알부민 등 혈장분획제제, 진통소염 첩부제, 연고류, 입술보호제 등을 군에 납품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om

연락처

녹십자 홍보실
박재현
031-260-9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