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들과 휠체어장애인들이 함께한 선운산 나들이

광주--(뉴스와이어)--지난 11월 3일 사회복무요원들이 휠체어 장애인들과 함께 전북 고창 선운산에 도전하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이 한창이다. 이들의 교과목중 현장실습시간 그동안 직무교육을 통해 배웠던 아동, 노인, 장애인 등에 대한 이해를 몸소 체험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평소 현장실습과는 사뭇 다르게 진행되었다. ‘휠체어 장애인 나들이’. 나혼자 오르기도 힘든 산을 어떻게 휠체어가 오른다는 것일까. 긴장감이 흘렀지만 10여명의 사회복무요원들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산을 오르기 시작하였다. 가을 단풍 계곡을 오르다 보면 처음 가졌던 긴장감은 잊고 장애인과 나의 몸은 어느새 한몸이 되어 있었다.

매년 가을이 되면 광산구장인복지관에서 재활의지 및 사회적관심을 높이기 위한 휠체어 장애인을 대상으로 등반대회를 가진다. 작년 강천산에 사회복무요원들이 함께 하였고, 이번에는 선운산에 동행을 하였다.

이를 담당하고 있는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이정훈 사회복지사는 “사회복무요원들 때문에 참여하신 분들이 더욱 즐겁게 나들이를 진행 할 수 있었다며 작은 도움일지 모르지만 장애인분들께는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주었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사회복무요원들은 2주간의 직무교육을 마치고 일선 복무현장인 사회복지시설에 돌아가 장애인, 노인, 아동 등의 여가 선용, 케어 등 다방면에 배치되어 복무를 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센터
박기선
062-350-1105
010-4346-52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