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프리스케일 QorlQ·인텔 제온 5600에 임베디드 가상화 지원 확대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11-04 14:35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가상화를 위한 리얼타임 임베디드 하이퍼바이저인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Wind River Hypervisor)’의 신규 버전을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인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1.2에는 프리스케일 QorIQ P2및 P4 플랫폼 시리즈 그리고 인텔 제온 프로세서 5600 시리즈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다. 윈드리버는 2011년을 목표로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의 하드웨어 지원을 멀티코어 ARM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윈드리버의 최신 운영체제 및 개발 툴과 함께 윈드리버의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입증해주는 제품이다. 윈드리버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멀티코어 인식 운영체제, 툴, 그리고 단일코어에서 고도의 멀티코어까지 확장되는 임베디드 가상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최신 버전의 VxWorks,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 윈드리버 워크벤치(Wind River Workbench) 및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Wind River Test Management)와 통합될 수 있으며 또한 이를 위해 최적화되었다.

윈드리버의 임베디드 가상화 제품군 관리자인 마크 허믈링(Mark Hermeling)은 “멀티코어 및 임베디드 가상화를 도입함으로써 기존의 레거시 소프트웨어와 COTS(상용규격품: Commercial Off-The-Shelf), 그리고 오픈소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으며 시스템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임베디드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화에 대한 요구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윈드리버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을 발전시키고 임베디드 에코시스템 내의 강력한 연계를 통해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윈드리버는 이 같은 전략을 통해 혁신의 속도를 더욱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최신 버전의 새로운 기능 및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프리스케일의 e500mc 코어 및 QorIQ P4080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 프로세서 코어, 다중 메모리 버스, 데이터 경로 가속 아키텍처 등을 통한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 기술을 지원한다.
- e500mc와 인텔 프로세서 상에서 게스트 운영체제를 별도의 변경없이 실행시킬 수 있어, 기존 시스템의 통합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유연한 장비관리계층(device management layer)을 통해 장비 액세스와 공유에 대한 정교한 튜닝을 제공하며, 최대의 성능과 함께 유연성을 보장한다.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빌트인 기능으로 가상 머신 내부에서 실행되고 있는 운영체제를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고성능, 소형 사이즈, 실시간성(Determinism), 저지연(Low Latency), 높은 신뢰도와 같은 코어 리얼 타임 및 임베디드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대중적인 임베디드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통해 이러한 주요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업용이나 소비자 가전에 사용되는 초소형 저전력 프로세서에서부터 통신 네트워크를 구동하는 대형 스위치에 사용되는 고도의 멀티코어 프로세서까지 폭넓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멀티코어 프로세서와 임베디드 가상화의 필요성은 증가하는 반면, 자사 제품 라인에 멀티코어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도입 첫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윈드리버 프로페셔널 서비스(Wind River Professional Services)는 수 년 동안의 고객 지원 경험을 결집해, 고객들의 멀티코어 아키텍처 선정과 구현 작업을 돕는 ‘윈드리버 멀티코어 도입 패키지(Wind River Multi-Core Adoption Package)’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멀티코어 플랫폼 아키텍처 스터디(Multi-core Architecture Study)와 멀티코어 플랫폼 구현 서비스(Multi-core Platform Implementation Service)라는 두 개의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멀티코어 도입에 대한 믿을 수 있는 경로를 제시해 준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hyperviso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윈드리버 프로페셔널 서비스와 윈드리버 멀티코어 도입 패키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services 를 통해 제공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