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하반기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장 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식·의약품 안전관리 시험검사 분야에 있어 식약청과 지방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등과의 업무협력 강화 등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2011년 정책수립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10년 하반기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장 회의’를 11월 5일(금) 전라남도 목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장 회의는 매년 상·하반기 식품·의약품 등의 시험·검사 분야 현안 사항을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 논의 하는 회의로 금번 회의는 식약청 내 식품·의약품 등 소관 분야 시험·검사기관 관계자들과 질병관리본부의 관계자, 6개 지방식약청 시험·검사 분야 관계자 등 160여명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관간 상호 협력적 업무추진과 첨단분석장비 지원 등 현안사항 및 2011년도 업무추진 방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으로 개최된다.

식약청은 이러한 소통의 장이 대국민 신뢰 행정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이러한 회의를 지속 확대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해예방정책국 검사제도과
과장 이임식
02-380-15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