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프라이드 연구사업단’ 첨단고부가가치 정밀화학 재개발 및 실용화 사업 재도약
울산테크노파크(원장 임육기) 정밀화학사업단은 11월 5일 오후 2시 해운대 글로리아콘도에서 7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기술혁신사업 7차 워크숍’을 갖고 1단계 사업 종료에 따른 성과 발표 및 2단계 세부 추진 계획 등을 논의한다.
오는 2012년 6월까지 60개월 동안 총 81억원의 연구 사업비가 투입되는 본 연구사업은 고성능 아연안료, 전자세라믹 소재, 대형 디스플레이 칼라색소개발 등 3건의 대형 R&D 사업이 동시 추진되고 있는데, 1단계 사업이 완료된 현재 특허 29건, 매출증대 187억 원, 신규 고용창출 34명 등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는 등 지방기술혁신사업의 수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1연구과제의 티엔씨(주)는 아연안료 성형 및 입도 제어기술 국산화에 성공하여 개발된 기술의 사업화에 착수하여 2010년 7월 매출액 200억원 규모의 공장을 남구 부곡동에 건설하였으며, 향후 최대 1,000억 원 이상의 부가가치 및 수입대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연구과제의 스마트전자(주)는 국내 최초로 납이 포함되지 않는 친환경 무연퓨즈를 개발하여 일본 파나소닉, LG이노텍 등 국·내외 가전 대기업에 납품으로 년 20억 원 내외의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3연구과제의 (주)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LCD TV·휴대폰·노트북 등에 쓰이는 색을 구현하는 핵심 물질인 칼라페이스트(칼라색소) 개발에 성공, 179억원의 매출증대를 가져왔으며, 참여기업인 LG화학과 공동으로 대형 TV용 칼라페이스트를 금년 말 양산 적용 목표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주무관 심민령
052-229-2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