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중복가입자 210만명…손보·생보협회 통해 중복가입여부 파악 가능
의료실비 보험과 같은 경우는 후자의 성격이 강하다. 2000년도 이후 본격적으로 판매된 민영의료보험은 보험상품 중 보장 범위가 넓은 편이다. 2천만건 이상이 판매된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서 쓰는 돈에 따라 비례적으로 청구해 받을 수가 있다. 이 상품은 특약에 따라 진단자금, 입원일당, 배상책임, 사망보장 등 다양한 담보들을 묶을 수도 있다.
그럼 이렇게 좋기만 해 보이는 보험상품을 여러 개 준비한다 해서 보장이 배가 되는 것일까? 그것은 아니다. 물론 사망보장, 진단자금과 같이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도 있다. 하지만 의료실비 보험의 핵심 담보인 의료비보장은 실손 비례보상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된 병원비 이상으로 더 많은 돈을 받을 수는 없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의료실비보험을 중복으로 가입한 인원이 210만 명이나 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중복보장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 부족이나 일부 판매자의 실적중심 판매로 인해 소비자는 엉뚱한 돈을 날리고 있는 셈이다.
그렇다면 자신이 가입한 보험상품이 중복보험인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을까? 이러한 서비스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의 홈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가입보험조회’를 통하여 성명과 주민번호를 등록, 또 공인인증서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자신이 가입한 보장을 보험상품이 얼마의 금액으로 언제까지 보장이 되는지 알 수 있으며 또한 중복보험인지 아닌지도 확인할 수 있다.
보험상품은 장기상품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소비자 스스로가 분명히 알아야 한다. 단순히 판매자의 말만 따를 것이 아니라 자신의 보험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분명히 비교해보고 또 따져봄으로써 보험료를 낭비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보험비교전문사이트 인스밸리(www.insvalley.com)에서는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를 통하여 보험료를 경제적으로 설계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보험상품전문가가 제공하는 상품비교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웹마케팅실
이혜민 대리
02-2193-03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