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아이폰4용 애플리케이션 선보여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오는 9일 아이폰 OS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앱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보이는 아이폰용 앱은 판도라TV가 국내 최대로 보유하고 있는 약 500여 만개의 이슈, 인기 동영상의 실시간 검색 기능(Search)과 아이폰 또는 최신 아이팟터치 유저가 녹화한 HD급 동영상을 판도라 채널에 직접 업로드하고 SNS(트위터, 페이스북)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유저들은 한 눈에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메인 화면 Pandora HOT, 베스트 추천 동영상 Staffa Pick, 판도라TV 회원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My Service를 아이폰4의 고화질 액정 ‘레티나 디스플레이(Retina Display)’에 맞는 UI로 매끄럽고 생생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판도라TV는 모바일용 웹(Web) 서비스도 개시한다. 모든 기종의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 맞춤형 모바일 웹 환경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서비스는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이용 가능하다.
판도라TV 이율 서비스기획팀장은 “급변하는 IT환경 속에서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자유롭게 이용하기엔 아직까지 어려움이 있다”며 “판도라TV는 유저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판도라TV는 지난 5월부터 모바일 시장에 대해 풍부한 콘텐츠와 HD급 화질로 서비스 영역확장 및 수익 창출 의지를 보여왔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서비스 홍보팀
김경수 대리
02-558-5920